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 비스타에서는 오른쪽 상단 버튼들이 가린다. XP 에서는 이뿌게 보이더만.... 이런..

2. 왼쪽 빨간 동그라미 처럼 트리 정리가 가능하면 좋겠다.

3. 표 삽입 기능이 필요하다. 일일이 스페이스로 띄워서 간격을 맞추거나 html 소스로 표 작업했다.. 흑흑..


특히 트리 부분이 지금보다 더 개선되야 할 것 같다. xml 을 이용해서 정리하면 더 편할 것 같은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jwFreeNote (프리웨어) - http://jwmx.tistory.com/1077
신고
  1. BlogIcon 장형진 2008.01.18 13:19 신고

    새로사신 데탑이신가보군요 :)

    • BlogIcon 봉춘 2008.01.19 13:12 신고

      헤헤...

      메인에 걸지도 않은 사소한 포스팅에도 댓글을 남겨주시네요...ㅋㅋ

      RSS 구독하고 계신거 맞죠...? ^^;

      요즘엔 유용한 포스팅도 안하는데..

  2. BlogIcon 장형진 2008.01.19 15:08 신고

    에이~뭐 어때요 ㅎㅎ 봉춘님 블로그는 들어와서 디자인만 봐도 왠지 기분이 좋아지는걸요 :)

  3. Robertonimt 2016.01.06 10:30 신고

    2011 год станет для гороскоп то павла глобы для весов на эту неделю и многих КозероговЛюбовный гороскоп Козерог на 2012 год нельзя сказать о последних трехГороскоп Павла Глобы на 2012 год для тигр заяц гороскоп определить и знака зодиака Козерог.
    3 До этой версии деревья в Нижнем мире выращивать было невозможно — саженцы, будучи посажены, уничтожаются примерно через 3 секунды (после чего их можно подобрать).
    Вам необходимо с особой внимательностью в течение года отнестись к вопросам партнёрских взаимоотношений, как в бизнесе, так и в личной жизни.
    Весы не согласятся с этим, и будут искать одобрение на стороне.
    А не какая то дура Хината!

    cccp

현재 돌고 있는 아이팟나노 3세대 사진입니다.
뚱뚱한 아이팟으로 생각했었는데 손에 넣으니 앙증맞네요 +_+
디자인은 변한게 없네요 -_-; 좀 이상한뎅....

생각보다 더 기대 되는..

설마 이 사진도 가짜인건....?

9월 5일날 발표 되고 10일정도 더 기다려야 국내에서 구입가능 할 것 같은데..
기다리는 재미가 있다지만... ㅠㅠ



☞아이팟 나노 3세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1. BlogIcon 나비 2007.09.03 17:05 신고

    설마 이것도 조작 -ㅅ-ㅋㅋ 그나저나 전 아이팟들이랑은 뭐가 안맞아요...ㅎㅎ

    • BlogIcon 봉춘 2007.09.04 10:06 신고

      다시보니, 합성사진이네요. ㅠㅠ

      구라사진입니다. 흑

  2. BlogIcon atukunare 2007.09.04 18:09 신고

    이것도 합성! ^^

애플의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 나노' 새 버전이 9월 초에 출시될 전망.

미국의 IT 전문 웹사이트인 아스 테크니카는 애플이 오는 9월 5일 아이팟 나노 3세대를 선보일 것이라고 애플 내부 관계자를 인용 보도했다.

그 동안 애플인사이더를 비롯한 사이트들은 9월 중순 이후에나 아이팟 나노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해 왔다.

이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9월 5일 4종의 아이팟 모델을 선보이며, 그 중 대부분은 낸드 플래시가 탑재될 예정이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터치스크린 탑재 아이팟이 출시될 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아스테크니카가 전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될 아이팟 나노에는 최근 출시된 애플의 멀티미디어 휴대폰 '아이폰(iPhone)'에도 사용되었던 운영체제 'OS X'가 탑재될 예정이다.

아스 테크니카는 2년 전부터 9월 중순에 새 제품을 발표해온 애플이 초순으로 행사를 앞당긴 것은 추수감사절 휴가를 염두에 두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한 편 엔가젯닷컴(engadget.com)과 애플 사용자 커뮤니티인 9TO5 맥(MAC)에서는 아이팟 나노 새모델의 시제품 사진을 선보였다. 두 사진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3세대 아이팟은 기존 2세대보다 가로 길이가 훨씬 늘어난 모양이다.

애플 측은 각 사이트의 이미지를 삭제할 것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이르면 9월 중순에 새 아이팟 나노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 관계자는 애플의 노트북인 맥북이 정보통신부 전자파 인증인 'mic 인증'을 받고 국내 출시되는 데 2주일 정도 걸린 점을 감안하면, 소형 기기인 아이팟 나노는 그보다 빨리 들어올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애플코리아 측은 "아직 새 제품 출시 여부에 대해 통보를 받지 못했다" 며 "만약 출시가 된다면 정보통신부의 전파인증인 mic 인증을 거쳐 곧 국내에 들여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 기사원문


☞아래 사진은 아이팟비디오(iPod Video) 6세대 모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노나 비디오 중에 꼭 하나 사야겠다는 ㅋ
돈이나 모으자... 후덜덜.. OTL

신고
  1. BlogIcon monOmato 2007.08.27 09:34 신고

    위의 6세대 아이팟은 이미 가짜라고 판명이.....났.....던 이미지죠 ^^

    직접 제작 과정까지 올렸었는데......

  2. BlogIcon 와니 2007.08.27 18:12 신고

    제발 확 달라진 디자인으로 나오길 바래봅니다.
    현재의 아이팟 디자인은 이제 너무 식상하더군요~

    • BlogIcon 봉춘 2007.08.28 08:16 신고

      아이팟 6세대 진짜 디자인을 봤는데
      더 넓어지고 뚱뚱해 진 것 같더군요 ㅠㅠ

      설마 그렇게 나오진 않겠죠? 흑

  3. BlogIcon atukunare 2007.08.31 17:49 신고

    깜딱 놀랐자나요! 맨 마지막 사진 보기전까지는 아레~ 예전에 봤던 사진이 거짓말이 아니었구나 했는데..ㅠ.ㅜ 하여튼 이제 1주일도 안남았습니다.

  4. Jacceci 2007.09.01 05:49 신고

    사진은 모르겠는데 미국 라디오 방송에서 새 아이팟 얘기가 나왔는데
    곧 출시라는 말에 주식도 올라가고 화면이 커졌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어째든 아이팟 프로모션을 한다는 것은
    지금이 바로 새 아이팟이 곧 나온다는 증거죠.

    • BlogIcon 봉춘 2007.09.01 20:20 신고

      9월 5일로 보고 있습니다.

      돈도 준비해놨고, 나오면 바로 지를예정입니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UCC가 올라왔더군요.

"야한 동영상을 봤을때 여대생의 행동" 이라는 제목으로 올블로그와 이올린에서 유행처럼 번져가고 있더군요.





실험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건전한 애니메이션을 플레이되고 있는 노트북

2. 한 대학생이 잠시 자리를 비운다며 노트북(맥북)을 여대생한테 맡겨 둡니다

3. 건저한 애니메이션은 몇 초 후... 야한영상으로 바뀝니다
- 물론 위의 영상에서는 UCC 제작자가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4. 이때의 여대생의 반응을 확인 합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마지막 여대생입니다. 마지막 여대생의 반응은...

1. 부탁 후 고개를 끄덕거리며 흔쾌히 맥북을 받습니다.

2. 부탁한 사람이 자리를 뜨면 기종부터 확인 합니다.

3. 기종 확인 후 좌우를 살피더니..

4. 손바닥으로 과감하게 맥북 뚜껑을 닫고

5. 일어서고 -> 오른손에 맥북을 들고 유유히 떠납니다. ㅋㅋ

6. 멀리서 보고 있던 맥북주인은 당황하고 -> 돌려달라며 황급히 따라갑니다. ㅋㅋ


아무래도 이 영상 제작하신 분은 '맥쓰사' 회원분이겠죠? ㅎㅎ

신고
  1. BlogIcon 가가멜 2007.08.02 20:15 신고

    이거 너무 유명해 졌네요..ㅋㅋ

    없는 곳이 없어욤..ㅋㅋ

  2. BlogIcon 나비 2007.08.02 21:02 신고

    짜고 한거라는 말도 많더라구요. 여기서 또 보게되네요~ ㅎㅎㅎㅎ

  3. BlogIcon mist 2007.08.09 07:53 신고

    재미있네요. 아마 짠거 같은듯..

  4. BlogIcon Zet 2007.08.12 21:19 신고

    바쁘신가 봅니다. 업데이트가 뜸하네요^^

  5. BlogIcon nob 2007.08.17 00:38 신고

    헐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링크 : http://www.apple.com/safari/download/

OS별 업데이트 내용

Changes in Safari 3.0.3 for Windows beta:
Latest security updates
Improved stability


Changes in Safari 3.0.3 for Mac OS X beta:
Latest security updat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파리도 업데이트 되고.. 무엇보다 레오파드 출시 시기가 점점 가까워 지네요. 정말 기대 됩니다.


그리고 이번업데이트로 속도가 빨라진 것 같네요. 다른 분들은 어떤지....
신고
  1. BlogIcon 나비 2007.08.01 12:31 신고

    레오파드~~+_+ 어서어서 ㄱㄱㄱ

  2. BlogIcon 하루에 2007.08.16 15:32 신고

    MSN 메신저랑 충돌하던 건 해결했는지 모르겠네요. T.T

    • BlogIcon 봉춘 2007.08.17 23:17 신고

      MSN 쓰지마시고
      종합메신저 Adium 을 쓰시기 바랍니다.

      훨씬 더 예쁘고 편리합니다. (기능은 MSN 에서 되는거 다 됩니다. ^^)



출처 : http://blog.naver.com/shgorud7/




1. 우선 파일에서 사진을 오픈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속보기

신고

'Goss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fari 3.0.3b Update, 사파리 업데이트  (3) 2007.08.01
포토샵으로 치아 미백하기  (4) 2007.07.23
한동안 잠수탑니다.  (28) 2007.07.21
일러스트로 간단하게 캐릭터 그리기  (8) 2007.07.07
  1. BlogIcon 가가멜 2007.07.23 20:38 신고

    공부하세요!!... (상플버전);)

  2. BlogIcon Zet 2007.07.24 08:13 신고

    음~ 돌아오셨군요! ㅊㅋㅊㅋ ^..^

  3. BlogIcon Belstaff Outlet Online 2012.06.29 17:06 신고

    Very interesting site, Brett. I've been looking for a circuit to drive a pre-war Gledhill-Brook "electrically propelled" (i.e. 30s impulse)time recorder, and your project has given me some excellent ideas (though mine will be much, much less eleborate!). Regards, Nick. iqlplh Belstaff Outlet Online www.belstaff4jacketoutlet.com 578210

  4. BlogIcon Michael Kors Store 2012.07.24 18:11 신고

    michael kors sale Price means that you can contain the glamour can be will no longer May well six, 2012 Seeing that a number of are already hunting for cheaper Michael jordan Kors wallet

여기 대구에는 일주일 중 5일은 비가 오네요.
많이 올 때도 있지만, 눈꼽만큼 비 오던데 막 짜증납니다.
오려면 확오던지 장난하는것도 아니구...
(수해지역 여러분들 에게는 염장글이겠네요...)

한동안 잠수 타야 할 것 같아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아무리 맥이 좋아도, 수능은 쳐야하지 않겠습니까..?

길게 적고 싶지만, 잡담글이 길어져봐야... 읽기만 귀찮아 질 뿐...

수능 117일 남았는데, 고삐리 모두덜~ 화이팅입니다. ㅋㅋ
신고
  1. BlogIcon 가가멜 2007.07.21 23:36 신고

    안그래도 방금전에 형진 님과 얘기 하던 중에.. 요즘 뜸하신 이유를 제가 수능 때문일꺼라..

    예견 했는데.. 바로 이런글이 올라 오다니... 나 돗자리 깔아야 하나봐????....ㅋ


    수능 대박 나길 기원해 봅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 얻기를 기원합니다...

    그동안 신세 많이 졌네요...

    • BlogIcon 봉춘 2007.07.22 13:08 신고

      돗자리 펴세요. ㅎ
      돈 많이 버시면 한턱 쏘세요~

  2. 녹트 2007.07.22 00:46 신고

    수험생이셨군요'ㅁ'!!
    한창 고생하실때이지만... 노력하신만큼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열심히 하셔용
    건강하시구요!! 틈틈히 놀러오겠습니다~

  3. 김태호 2007.07.22 00:58 신고

    안녕하세요~
    맥쓰사....에서 넘어왔습니다...ㅎㅎ
    저도 고3입니다...ㅠ
    그리고 저도 대구에 살고 있구요...ㅎㅎ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래요~ㅎ

    저도.........ㅋㅋㅋ

    • BlogIcon 봉춘 2007.07.22 13:08 신고

      대구분이셨군요!!!
      학교가 어딘가요?? 설마 같은 학교? ㅋ

  4. BlogIcon 나비 2007.07.22 01:24 신고

    이야~고3 수험생 이셨어요? 몰랐넹..;; 전 나이가 좀 있는줄 -_-;;;
    암튼 공부 열심히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D

    • BlogIcon 봉춘 2007.07.22 13:09 신고

      방갑습니다.
      한동안 나비님 블로그 방문 못한다고 생각하니 슬프네요 ㅠ

  5. BlogIcon 장형진 2007.07.22 01:29 신고

    이제 막이였는데 이리떠나시다니요 (쿨럭) 저도 특목고 입시가 있는지라 열심히 해야될텐데 ^^ 서로화이팅입니다 !

  6. 피쉬 2007.07.22 06:10 신고

    5월 맥북 구입하기 직전부터 맥쓰사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특히 엘핀님 글 정말 잘 봤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께요. 홧팅^^

  7. 호돌이 2007.07.22 09:41 신고

    엘핀님, 항상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수능 잘 보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세요, 마지막에 체력이 딸리지 않도록 지금부터 관리해서 대박나시길 바랍니다.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8. 하늘보리 2007.07.22 09:55 신고

    이런것도 모르고...그동안 계속 귀찮게 해드린게 아닌지.. ㅎㅎㅎ
    남은 기간 열쉬미~ 홧팅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을껄 알기에... 웃어봅니다...
    대박나시길 ^^

    • BlogIcon 봉춘 2007.07.22 13:11 신고

      별로 귀찮게 하신 건 없는것 같은데요 ㅋ

      아무튼 수능 잘 보겠습니다. 감사해요~ ^^

  9. tsaver 2007.07.23 02:08 신고

    안녕하세요^^
    네이버 카페에서 넘어왔습니다
    최근에 맥북 구입하면서 엘핀님 께서 남긴 글을이 많이 도움이 되었는데
    감사하다는 말씀을 처음 드리네요^^

    제가 가르치고 있는 학생이 고3이라 수능친다니 더 와닿네요^^;
    수능 잘치세요!!!!(아. 대구분이군요...혹시 후배????;;;)

  10. 슈가멍구 2007.07.23 09:18 신고

    맥북사에서 왔어요~

    수능 보신대서

    화이팅이고요~!!

    미래가 기대 됩니다 ㅎㅎㅎㅎ~ 제가 수능칠때 생각나네요 400점 만점..

    수 능 대 박

  11. 김태호 2007.07.24 00:49 신고

    전 대륜고에 재학중입니다..
    요즘 오전엔 보충학습..그리고 11시반까지 심자....
    아...뭐 할만하긴해요....ㅠㅠ

    전 아직 맥북은 없구요..
    몇년전부터 소위 말하는...애플빠가 되었습니다..ㅋ
    애플것을 가진거라곤 아이팟 두대와 주식정도?ㅎㅎ

    수능 끝나면 바로 MBP로 갑니다~~!!^^

  12. 용이 2007.07.24 08:38 신고

    열심히하세요^^

    수능 잘 보시길 기도합니다.

  13. 김태호 2007.07.25 00:01 신고

    봉춘님은 어디 다니시는데요?!!ㅎ

  14. TITO 2007.07.28 01:52 신고

    10년전이 기억나네요...ㅜㅜ 열심히해서 좋은결과 얻기를.......

  15. BlogIcon 자유 2007.07.28 17:35 신고

    수능 치르시는군요! 10년 전 수능과 많이 다르겠지만, 그래도 꾸준한 반복학습과 패턴 인지, 모르는 것을 하나씩 알아가는 꾸준함 정도면 문제 없을겁니다. :)

    사실, 전 고교 3년도 부족해서 재수를 했었지만요. -_-a

    수능 대박 내고 돌아오세요. :)

  16. BlogIcon Zet 2007.07.29 18:17 신고

    고등학생이신데 말씀하시는게 어른스러워서 놀랬습니다.
    수능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편하게 보세요.

    하긴 전 너무 긴장을 안해서 베린 케이스..-ㅁ-

원본글 : http://blog.naver.com/mongle1997/90016690707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리는 캐릭터는
정확한 아웃라인과 깔끔한 톤 처리가 특징입니다.
또한 컴퓨터로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실물과 아주 흡사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그대로 따는 것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픽셀로 이루어져 있는 사진보다 끊고 맺음이 정확해야 하기 때문에
라인이 살짝만 삐뚤어져도 인물이 망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이스라인은 사진에서 그대로 따면 되겠지만 톤, 색깔 배열은 작가의 노하우가 생명입니다.
이 점 유의 하시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지섭 캐릭터 그리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지섭의 가장 큰 특징은 반항적이면서도
분위기 있는..일명 퇴계이황의 눈이죠..ㅋ

그리고 지긋이 자문 입.
오똑한 콧대입니다.


계속보기



 

신고
  1. BlogIcon 하얀별 2007.07.09 18:27 신고

    포샵은 아닌것 같고 일러스트레이션인것 같은데 버젼이!? 알고계시면 알려주세요!!

  2. TITO 2007.07.11 03:09 신고

    잘그리시네요. 부럽삼. ^^;

  3. BlogIcon 가가멜 2007.07.11 14:54 신고

    직접 그리신건가요?..

    혹시 저번 처럼 네이버 메인에...ㅋㅋ

    그런데 혹시 학교가 디자인이나 it 쪽이신가요?...

    일반고?.. 암튼..

    그리고 본문중에 글 열고 닫고 하는 태그는 어떻게

    쓰나요?

    • BlogIcon 봉춘 2007.07.11 21:30 신고

      인문계 고등학교 구요.

      제가 필요한 팁들만 모아두는 거 랍니다.
      네이버 블링크에 있는 게시물 입니다.

  4. BlogIcon burbuck 2007.07.12 02:24 신고

    블로그 잘 보고 갑니다. CS3군요... 나도 툴 한번 바꿔볼까.. ^^

  5. 임성수 2008.05.09 21:38 신고

    캐릭터 그리는 과정이 필요했는데 자료 너무 감사드립니다.
    늘 희망과 성공이 함께하길 기원드립니다.

  6. dzon 2009.04.17 18:04 신고

    감탄스럽습니다!

깜짝 놀랐다.
뭐 변태적인 행동으로 엉덩이를 만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동물세계에서 그런게 있을까? ㅋ
(생각해 보니 나도 인간이란 동물이군..)

A코알라가 엉덩이를 살짝 건들였는데 ->

B코알라가 당황하며 주위를 살핀다. ->

A코알라 발견 ->

A코알라는 시치미.. ㅋ <-- 이때 웃기다

>>> 열받은 B코알라가 A코알라를 여러번 가격한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가기



신고
  1. BlogIcon neoframe 2007.07.08 17:03 신고

    하하 너무 귀엽네요. 엉덩이 건드리고 맞은 아이 쭈루룩 미끄러지는 것도 웃기고 때린 아이가 엉덩이 저쪽으로 치우며 새침하게 돌려 앉는 것도 너무 웃기고 T.T 잘 봤습니다 ㅎㅎㅎ

  2. BlogIcon Zet 2007.07.13 08:25 신고

    ㅋㅋㅋ 다혈질 여성코알라한테 잘못 걸렸네요. ㅋㅋ

이전 포스팅에서 아케이드 게임 Boom 을 소개한 적 있었다.

마음먹고 동영상 촬영까지 하면서 플레이 해봤다.

..

..

..

울뻔했다. 너무 어려웠다.


3년전 이야기...

..

한때 잘 나가던 내가 이렇게 허무하게 컴퓨터에게 지다니...
컴퓨터 지능이 높다고 말할 수 밖에..

혹시 나보다 점수 높게 나온 사람 있는가??




내 성적은 6000점을 넘지 못했다..


 

신고
  1. 2007.07.06 22:39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봉춘 2007.07.06 22:50 신고

      그 프로그램 다시 실행시키시면 '버튼' 있습니다.

  2. BlogIcon 나비 2007.07.07 01:57 신고

    봄버맨 생각나네요. 이따금 에뮬로 즐겨주고 있지요~ㅎㅎ

    • BlogIcon 봉춘 2007.07.07 07:17 신고

      붐버맨도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
      (나 왜 이러지...ㅎ_)

  3. BlogIcon 하얀별 2007.07.09 18:29 신고

    이 고전게임 하고 싶군요!! 근데 왜 쏠로잉이죠!? 2인용 안되나요!?

    • BlogIcon 봉춘 2007.07.09 21:49 신고

      게시물 읽어보면 2인용 가능하다고 적혀있는뎁;;;

요즘 애용하고 있는 물건입니다.
날달걀을 9분만에 삶을 달걀로 만들어주는 찜기에요 ㅋ
너무 귀엽쬬?? 흐흐

따로 냄비에 물 끓일 필요 없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9분만 돌리면 됩니다.


배고플 때 마다 계속 달걀만 먹고 있는데 과자먹는 것 보다 건강에 좋겠지요? ㅎ

구입은, 한달전에 인터넷에서 2300원 주고 샀습니다. 배송비는 2500원 주고요.. -_-

(알바생 아닙니다 ㅡㅡ)


네이버 최저가 검색보기
'낮은 가격 순' 으로 정렬해서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1. BlogIcon 나비 2007.07.06 01:42 신고

    아웅~ 이 녀석있으면 매일 계란 삶아서 먹을꺼 같아요. >ㅅ<

    • BlogIcon 봉춘 2007.07.06 08:38 신고

      자꾸 먹으면 계란도 질리더라구요..;;
      그렇게 자주 먹진 않습니다. ㅎ

  2. BlogIcon nob 2007.07.06 01:53 신고

    우와 무지 신기한 1 人

  3. BlogIcon grace 2007.07.06 10:01 신고

    우와.. 너무 귀여워요. ㅇㅂㅇ
    2,300 원이라니 가격대 성능비가 엄청 좋은데요.
    배보다 큰 배꼽이 좀 걸리긴 하지만. 살짝 뽐뿌질 당했어요. 푸하하..
    안녕하세요~ :)
    (마지막에 첫인사하는 쎈쓰.. -ㅇ-)

  4. YosHi 2007.07.06 15:51 신고

    이거 저두 샀는데+_+ 크크 편하죠!
    근데 생각해보면 전기세도 꽤 나올..-ㅂ-;;

    • BlogIcon 봉춘 2007.07.06 20:12 신고

      어차피 가스레인지에 불켜는 에너지를 전자레인지에 쓰는 거니 큰 가격차이는 없을 듯;;

      전자레인지가 전기를 많이 먹는다고는 하지만;;;

      어쨋든 편하잖아요 ! +_+

  5. 네코 2007.07.07 00:12 신고

    전 그냥 맨날 작은 냄비에 삶아먹는데..
    몇달 해먹어서 그런지 안불편해요..

Yepp 에서 무료로 플스3 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공짜긴 공짜인데, 빡빡이를 하면 준다고 합니다.
여기 동네에서는 빡빡이라고 부르는데,
사전에는 '깜지' 라고 적혀있네요

7월 2일 부터 7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이구요.
"참여자 0명" 에 도전한다고 하네요
제가 내용을 살펴보니, 실제로 할 사람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보통 빡빡이가 아니네요 ㅠㅠ 거의 살인수준입니다.
기획의도가 '관심만 가져라. 대신 도전은 즐이다~' 인가요? ㅎ
하지만 한표 던지겠습니다. 분명히 참여자가 나온다는 겁니다. 저런 살인적인 빡빡이를 해내는 사람이 나온다는 겁니다.

이런 이벤트에 당첨되는 분들이 나오더군요. 경험상.... 어떤 분일지 궁금합니다.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kaonic 2007.07.05 17:32 신고

    이런 어이없는... 경품행사는 또 첨보는군요. 누가 하려나... 완전 쌩 노가다로군요. 시간이 남아돌아서 정말 할 일이 없는 사람에게 제격이겠습니다. 누가 도전할까... 상품을 타게 될 사람이 궁금하군요.

    • BlogIcon 봉춘 2007.07.05 19:04 신고

      ㅋㅋ 근데 당첨자는 나올 껍니다. 분명히 ㅇ_ㅇ

  3. BlogIcon soony 2007.07.05 18:30 신고

    이런 씹....-_-;;;;
    ㅋㅋㅋㅋㅋㅋㅋ

  4. BlogIcon nob 2007.07.05 18:37 신고

    다들 저게 뭐냐고 욕할때 지금 묵묵히 쓰고있는 사람이 있을 수도. 오기로 성공해서 플스 받아오실분 없으신가요??

    • BlogIcon 봉춘 2007.07.05 19:06 신고

      나타난다고 해도 몇 일 더 있어야 할껍니다.
      작업량이 상상을 초월하거든요... ㅈ.ㅈ

  5. BlogIcon Hearer 2007.07.05 18:45 신고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6. BlogIcon kazanarun 2007.07.05 18:50 신고

    저래놔도 누군가는 하겠지..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7. BlogIcon Soup 2007.07.05 19:45 신고

    도전을 해볼까 생각했는데 회사일을 해야해서 무리네요 ㅠ_ㅠ

    • BlogIcon 봉춘 2007.07.05 20:45 신고

      잘 생각하셨습니답;

      그 시간에 따로 아르바이트 하나 더 뛰면
      플스3 살 수 있겠네요 ㅠ

  8. BlogIcon 나비 2007.07.05 21:13 신고

    헐 - ㅅ-;;; 저걸 어떻게..
    저희동네에서는 '빽빽이'라고 했었는데 말이죠

    • BlogIcon 봉춘 2007.07.05 23:14 신고

      ㅋㅋ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도전자가 한분 생긴거 같네요 ㅇ_ㅇ

  9. BlogIcon 지환태 2007.07.05 22:46 신고

    '네 멋대로 들어라! MP3대학' 만 1000장 쓰면되나요?

    할만하네요 ㅎㅎ

    버닝 ㄱㄱ

    • BlogIcon 봉춘 2007.07.05 23:13 신고

      드디어 도전자 탄생인가요?!
      완성하시면 트랙백 부탁합니다. +_+

  10. BlogIcon Zet 2007.07.05 23:18 신고

    너무 하네요. 봉춘님이 주시는줄,, orz.

    • BlogIcon 봉춘 2007.07.05 23:46 신고

      흐흐.. 제가 드릴 수 있으면 드리지만..
      저도 없는 걸요? ㅠ

  11. BlogIcon 활의노래 2007.07.05 23:20 신고

    이런 살인적인 생노가다를 시키다니....................................덜덜덜덜덜덜덜덜

    하지만 분명히 당첨자가 나온다는 건 저도 동감합니다. 분명히 하는사람 있을거야. ㅇㅅㅇ

    • BlogIcon 봉춘 2007.07.05 23:47 신고

      요기 위엣분이 도전하시네요.
      며칠만에 다 하실지는 의문..

  12. BlogIcon joon 2007.07.05 23:53 신고

    저런 개ㄹ왼ㄹ마온ㅁ18ㅇㄴ러ㅗ이란옴ㄹ 넘들..ㅡ.ㅡ;;
    앞뒤만 아니었더라도ㅡ.ㅡ;;

    • BlogIcon 봉춘 2007.07.06 00:06 신고

      그 심정 이해 갑니다. ~_~

      여러개의 팬을 잡고 동시에 할수만 있었어도
      저는 도전했습니다. ㅋㅋ

  13. BlogIcon 파란아이 2007.07.06 01:56 신고

    저거 쓸시간에 알바를 하는게;;

    • BlogIcon 봉춘 2007.07.06 08:44 신고

      트랙백 몇개 왔던데 분석해 놨더군요. 불가능하다고 ㅋ

  14. BlogIcon Zet 2007.07.06 08:39 신고

    으아~ 또 낚였다 퍼덕퍼덕~ㅡ..ㅡ

    • BlogIcon 봉춘 2007.07.06 08:48 신고

      ㅋ 낚였다고 도전은 하지마시길...;; 불가능이란 결론이 나왔다는;;

  15. BlogIcon grace 2007.07.06 10:03 신고

    으음... 살짝 고민된다능;;;
    방학이라 집에 있는 동생에게 소개시켜줘봐야겠어요. ㅎㅎㅎ

    • BlogIcon 봉춘 2007.07.06 11:02 신고

      성공하시면 트랙백 날려주세요.
      빡지 1000장 보고 싶네요 ㅋㅋ

  16. BlogIcon Blueⓘ 2007.07.06 10:39 신고

    나같음 차라리 않한다 ㅡㅡ;

    • BlogIcon 봉춘 2007.07.06 11:00 신고

      일반적으로 모두 그렇게 생각하지요.
      저 또한 마찬가지 ^^

  17. BlogIcon MrGeek 2007.07.06 11:32 신고

    해볼까?..
    해볼까??
    저질러버릴까!!!...

    • BlogIcon 봉춘 2007.07.06 13:45 신고

      조금 해보시다가 과감하게 포기하세요. 너무 힘듬..ㅎ

  18. magicbass 2007.07.06 23:25 신고

    중고등학생 공부 안하고 수업시간에 저거 할것 같아요 ^^

    • BlogIcon 봉춘 2007.07.06 23:34 신고

      에이 설마요~ ㅎ

      만약에 한다면 진짜 열심히 공부하는 것 처럼 보일듯..

  19. BlogIcon 하얀별 2007.07.09 18:31 신고

    저건 사긴데!?
    근데 누가 받을까요!?

  20. BlogIcon 오십미터 2007.08.22 18:13 신고

    갑자기 이 이벤트가 어떻게 됐나 궁금해져서 다시 왔습니다.
    정말 미션임파서블이었나봐요. 결국 당첨자는 없이 끝이나버렸군요.
    ㅡ.ㅡ;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기는 했지만 은근히 누군가 이 미친(?) 이벤트에 도전해서 성공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왠지 아쉬워지는군요.

  21. BlogIcon femjoy lia 2007.10.18 06:49 신고

    중대한 위치 축하!경이롭 위치!




http://www.vmware.com/beta/fusion/


요즘에 Unity 기능 때문에 패러럴즈를 안 쓰고
VMware 를 쓰고 있는데

이번 패치 정말 압권이네요!!

항상 불만이였던 실행,종료,일시정지로
전환하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프리오더로 39$에 판매되고 있던데 망설여 지네요 ㅋ



<업그레이드 방법>


1. VMware 를 종료한다.

2. 다운 받은 파일을 설치한다.

3. VM을 실행 시킨 뒤 VM tools 를 설치한다.

4. VM을 재부팅 한다.

신고
  1. BlogIcon 가가멜 2007.07.05 00:40 신고

    써보고 싶어도 하드 용량도 없구..

    귀찮구.. Pass!!!!!

    • BlogIcon 봉춘 2007.07.05 00:53 신고

      패러럴즈는 조만간 Coherence 패치 있겠지요.
      Unity 처럼..

  2. BlogIcon 가가멜 2007.07.05 02:16 신고

    그런데...Unity ????? 뭐죠?

    • BlogIcon 봉춘 2007.07.05 08:47 신고

      윈도우 어플을 창모드로 맥에서 쓸 수 있지요

      익스포제를 열면 윈도우 프로그램들이 개별적으로 작동합니다.

      Coherence 보다 앞선 개념;;

  3. BlogIcon free computer sex game 2007.10.17 23:04 신고

    우수한과 아주 도움이 되는!

  4. BlogIcon freak show cock 2007.10.18 07:15 신고

    나는 너에 합의한다 이다. 그것은 이렇게 이다.

아직까지 OSX 10.4.9 쓰고 있습니다.
이유는 재부팅 하기 싫어서 보안업데이트를 안했다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드용량 보시면 불쌍할 껍니다.
ㅠㅠ
내 용량들 다 어디로 갔는지...
이번에 정리 하면서 하드공간 확보도 좀 해야겠네요.

맥북 120GB + 외장하드 80GB (맥북 안에 있던 하드 재활용)으로
쓰는데도 용량 부족이...

데탑컴터는 하드는 80GB + 720GB 입니다. 용량 250GB 정도는 남았네요.
(다행)

윈도우는 안 쓰고 맥만 집중해서 쓰다보니 이런 현상이... 어익후!






백업 빨리 하고 포멧하고 오겠습니다.
사실 포멧하는데는 얼마 안 걸리는데 백업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지요.
(귀차나~~ 아~~)
신고
  1. BlogIcon 자유 2007.07.01 22:56 신고

    저는 맥북 내장 60기가 하드만 사용하는걸요. ;;;
    그나마 최근에 부트캠프 파티션 삭제하고, 잘 안 듣는 음악들을 꾸준히 지워주어서 10GB 정도 여유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1~2GB 여유로 버텼었죠. :)

    • BlogIcon 봉춘 2007.07.02 01:33 신고

      맥은 가상메모리로 10기가 이상을 사용하더군요.

      하드공간 확보는 20기가 이상 맞춰주는 성격이라서.. ^^;

  2. BlogIcon movie teen thumb 2007.10.18 04:28 신고

    너의 위치를 방문한 즐기는!

CD/DVD 미디어의 가독성을 향상 시키는 펌웨어네요.

요즘 업데이트를 많이 하네요.

저는 귀찮아서 다 패스 시키고 있는데...
곧 포멧 할 생각이 있고, 무엇 보다 재부팅의 귀차니즘....

재부팅 하기 싫어서 10.4.10 업데이트도 안하고 있어요~~

맥북은 재부팅 안해도 되서.... 최엑오!! 乃


The SuperDrive Update improves readability of certain CD media. The updater application will be installed in the /Applications/Utilities folder. Please follow the instructions in the updater application to complete the update proc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1. BlogIcon monOmato 2007.06.29 13:09 신고

    포터블에만 해당하는 업데이트인가 봐요~

    제 아이맥에는 안뜨더군요~

    보안 업데이트 하나 뜨던데요~ 오늘 ~~

  2. 나의 친구는 너의 위치의 현재 팬이 되었다!

쩐전 재미가 점점 떨어진다고 시청자 게시판이랑
디씨쩐갤에서 난리났네요 ㅎㅎ

저는 나름 잼었다고 생각하는뎁... 처 혼자만의 착각?!

박진희씨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데
박신양이랑 키쭈하는거 보니, 질투(?) 생기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나라 서주희 키스신>

퍼가기





<신동욱 이수경 키스신> <-- 요건 서비스

퍼가기

하...하우젠.... 부럽다..
어떻게 되..된거냐??



-  -  -      쩐갤 게시물 중..     -  -  -

제목 : 쇟 어제 키스신보다 더 황당한건 하우성 막장대사

1. 서주희씨도 끌리나요?
뭘까 이 근거없는 자신감은..

2. 자 금나라씨, 서주희씨입니까 50억입니까? 결정하시죠.
아니 무슨 결정 맛대맛도 아니고 계속 결정하래...

3. 금나라가 여자를 선택할 줄은 몰랐어. (ㅡ.,ㅡ;;)

<리플>
무량  다 이해해 ㅋㅋ 근데 3번째꺼는 작가의 역량이 의심된다. ㅋㅋ  

ㅈㄷㅂㄹ  납치를 했으면 인질을 조건으로 50억 원을 가져오라면 그나마 낫지. 이건 뭐...

3번은..  지금까지 돈으로 모든걸 해결해왔던 하우성이라...금나라가 돈을 선택안한걸 이해못한다는 작가의 심오한 뜻이 아닐까..그냥 내생각..

켄터키  ㅈㄷㅂㄹ/맞아. 솔직히 그렇게 해서 뭐 이도저도 못했잖아-_- 돈을 뜯어내길 했나

쩐나와라뚝딱  그리고 자동차 추격씬. 차 박고 차에서 내리니까 밤이야. 낮이었는데



신고
  1. BlogIcon Hamil.J.Dioneuty 2007.06.28 16:41 신고

    '차 박고 차에서 내리니까 밤이야'라는 것에 1표. 순식간에 타임머신을 탄 것 같더군요.

    • BlogIcon 봉춘 2007.06.28 17:38 신고

      차 위치도 바껴 있더군요.

      밥 먹고 온건가...ㅋ

  2. BlogIcon 나비 2007.06.28 23:46 신고

    왠지 점점 이상해져 가고 있어요 -ㅅ-ㅋ...불길해....막장 드라마가 되는건가..;;

  3. BlogIcon monOmato 2007.06.29 13:12 신고

    하우젠 볼때마다

    피죤관리가 떠올라서 웃겨 죽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logIcon 봉춘 2007.06.29 14:38 신고

      저도 그거 봤습니다. ㅎ

      퍼센터 시리즈도 잼있고

      누구나 가슴에 "삼천원"쯤 있는 걸... 이대사도 기억에 남아요 ㅋ

  4. BlogIcon mister 2007.06.29 18:30 신고

    키스신..ㅠㅠ

  5. BlogIcon Zet 2007.07.14 08:40 신고

    부럽네요. 처자의 상큼한 입술의 감촉을 느껴본지도 어언 1년이 넘었네요. 슬픕니다.. 인형이라도 하나 사야지.. ㅡ.,ㅡ

    • BlogIcon 봉춘 2007.07.15 09:30 신고

      저도 부럽습니다.
      진짜 느끼는거 같은뎁...ㅠㅠ 부러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속보기




출처 : http://blog.naver.com/lui_ll/10018713591


신고
  1. BlogIcon 가가멜 2007.06.28 02:34 신고

    멋져욤.. 님이 블로그에 꾸미실때 쓰시는 것이..

    포샵과 플래시만 잘하면 되는 건가보죠..ㅎ

    나두 얼른 두개다 배워야 하는 데.... 언제 고수가 될 수 있으려나?

    근데 봉춘님 사진이면.. 여자?... 남자라 하지 않았나요?

    머리카락 길이가 ....

    • BlogIcon 봉춘 2007.06.28 12:08 신고

      퍼온 게시물 입니다 -_-

    • BlogIcon 가가멜 2007.06.28 13:20 신고

      방금 전에 ..이거 네이버 메인에

      지식 코너에 떠 있던데..

      저두 방금전에 들어 가보고 퍼온 거구나 했어욤..ㅋㅋ

      난 또 의외로 정체성을 숨고 계시나 했네욤..ㅎ

  2. BlogIcon monOmato 2007.06.28 12:16 신고

    출처가 있는 게시물을 가져올 경우에는 제목에 그에 맞는 표시를 해주는게 좋다고 봅니다.

    저도 본문 읽고

    어라? 여자분이었나?

    이랬다가

    아래 출처 보고 퍼온 게시물임을 알았습니다.

    차라리 내용 없이 링크만 걸려 있었다면........

    아니면 트랙백이라도........

    게다가 태그도 포토샵 강좌라고 되어있는데

    이건 봉춘님의 강좌가 아니지 않나요........


    저작권에 대한 이해의 혼돈이 옵니다 ㅠ_ㅠ

    • BlogIcon 봉춘 2007.06.28 18:05 신고

      네이버 블로그라 어떻게 트랙백도 걸 수 없고..

      글을 옮겨놓고 출처를 적어뒀지만, 조금 부족한거 같네요.

      퍼온 게시물은 포스팅 방법을 조금 바꿔야 겠네요..

울트라뮤직폰의 광고모델을 비욘세로 내세웠다.
괜찮은 선택 같은데 두고봐야겠지..

그리고 애플의 '아이폰' 을 겨냥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헛솔 같다. ㅡㅡ

기자양반들 낚시질에 재미붙은건가...


이것저것 복잡하게 생각하면 머리만 아프지...
그냥 출시 됐다는 것만 알자..ㅋ (단순해서 편한)

----- 디씨 휴갤 말투를 빌려서 질문 하나 ----
 횽아들 울트라뮤직폰 국내출시 되는거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1. BlogIcon monOmato 2007.06.27 11:24 신고

    생긴걸 보아하니 Show로 출시 될듯 하군요~

  2. BlogIcon MegaWave 2007.06.28 00:27 신고

    요즘 맘에 드는 핸폰이 없어서 구입을 보류중입니다만, 이거 블루투스는 기본이겠죠???

    • BlogIcon 봉춘 2007.06.28 00:39 신고

      이거 국내출시 기다리는 건 비추 ㅠㅠ

      다른 거 좋은거 많더군요.

      레드카펫 사뿐하게 밟고, 버스타는 것도 좋은 방법..

  3. BlogIcon 가가멜 2007.06.28 02:44 신고

    올 연말에 iphone 국내서 출시된다는 소문이 떠돌고 있음...

    진짠지 가짠지는 나두 모름..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락링크' 에서 제공하는 시계는 마우스 올렸을 때
사이트 광고가 너무 크더라구요.

사이트링크가 작은 같은 모양의 플래시 시계를 만들어 봤습니다.



<embed src="http://fs.tistory.com/custom/blog/6/69331/skin/images/Digital%20Black.swf?TimeZone=GMT0900width="91" height="30" wmode="transparen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embed src="http://fs.tistory.com/custom/blog/6/69331/skin/images/Digital%20Black.swf?TimeZone=GMT0900width="151" height="50" wmode="transparen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embed src="http://fs.tistory.com/custom/blog/6/69331/skin/images/Digital%20Black.swf?TimeZone=GMT0900width="227" height="75" wmode="transparen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신고
  1. BlogIcon Zet 2007.06.26 17:29 신고

    트랙백 보고 놀러왔습니다. 링크가 참 많네요~대단~**

    • BlogIcon 봉춘 2007.06.26 17:50 신고

      링크의 70% 는 맥유저들 블로그라는...
      아무래도 별로 유저가 없다보니 추가하는 것도 쉽네요 ^^;

      아무튼 자주 들려 주세요. >_< (볼껀 없음 -_-)


      이뿐 영문폰트들은 잘 쓰고 있습니다.
      덕분에 폰트가 너무 많아져서...고민입니다. -0-

  2. BlogIcon 엽동유 2007.08.26 03:21 신고

    클락링크 제공한 시계는 포인터를 올렸을때 사이트 광고가
    너무 크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도움 얻고 가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3. 친구는 너의 위치의 현재 팬이 되었다!

  4. BlogIcon banging mature 2007.10.18 07:45 신고

    그런 경이롭 위치를 위해 많게의 감사!

  5. 2010.02.04 17:46

    비밀댓글입니다

  6. BlogIcon 馮致樂 2010.02.04 17:46 신고

    場系系杯朴啦市灶杯朽壬料坏壬系坏杯

베타 출시 이후 첫번째 업데이트네요.

그동안의 버그리포트를 참고해서 패치를 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에서의 업데이트 입니다.
윈도우에서도 업데이트가 동시에 있네요 +_+

Changes in Safari 3.0.2 for Mac OS X beta:
Latest security updates
Improved stability
Improved WebKit support for Mail, iChat and Dashboard
신고
  1. BlogIcon 일지삼재 2007.06.23 15:04 신고

    드디어 윈도우 버전도 한글이 보인다죠. 그러나 한글이 적히지는 않는다는거 --;OTL

    • BlogIcon 봉춘 2007.06.23 16:18 신고

      몇 번 더 업데이트 해야 될 거 같네요.
      윈도우에서 제대로 쓰려면

      영문윈도우를 쓰는 방법외에는.... 후덜덜.. OTL

  2. 알파걸팬 2007.06.24 00:38 신고

    윈 사파리에서 붙여넣기되네요..

  3. BlogIcon sexual predators 2007.10.18 00:00 신고

    이 위치는 유익한뿐 아니라 재미있는다!

  4. BlogIcon lesbian chick 2007.10.18 08:11 신고

    우수한 일! 감사!

“비스타가 맥 OS X보다 보안에 강하다.”

최근 열린 애플 맥 해킹 대회에서 우승한 디노 다이 조비(Dino Dai Zovi)는 PC사랑 6월호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윈도에서 보안 사고가 잦은 것도 “많은 사람들이 윈도를 쓰기 때문에 해커들의 표적이 되었을 뿐”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캔섹웨스트 시큐러티 컨퍼런스’의 맥 해킹 대회에서 우승한 디노 다이 조비는 뉴욕에서 활동하는 보안 전문가다. 그는 이미 여러 차례 맥 OS X의 취약점을 발견한 애플 맥 전문가이면서 윈도 진영에서도 꽤 알려진 인물이다.
PC사랑은 힘겹게 마련한 디노 다이 조비와의 E-메일 인터뷰를 통해 지난 해킹 대회에 관한 여러 뒷이야기를 나눠보았다. 보안 전문가로서 그가 바라보는 MS 윈도와 맥 OS의 취약성도 들을 수 있었다.


Q. 지난 4월20일 열린 맥 해킹 대회에서 우승했지만 원래 그 컨퍼런스에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 어쩌다 해킹 대회에 나서게 되었나?


A. 알려진 대로 나는 캔섹웨스트 컨퍼런스에 참석하지 않았고 해킹 대회가 열리는 것조차 몰랐다. 그러다가 우연히 그 대회에 참가하고 있던 샤인 매컬리(Shane Macaulay) 친구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대회 첫날 아무도 맥을 해킹하지 못했다는 내용이었다. 그것이 나의 도전 욕구를 자극했다. 애플 맥도 일반 PC처럼 해킹이 된다는 사실을 증명해 보이고 싶었다.


Q. 원래 이 해킹 대회는 무선으로 맥 시스템을 공격하도록 되어 있었지만 첫날 아무도 성공하지 못하자 주최측이 규정을 완화해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하도록 했다. 애플 맥의 무선 공격은 불가능한 것인가?


A. 무선으로 맥 시스템을 뚫고 들어가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그만큼 공격 지점이 좁기 때문이다. 같은 조건에서 윈도를 공격하더라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을 것이다. 그렇다고 애플 맥의 무선 공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과거에도 여러 번 무선 공격에 뚫려왔기 때문이다.

Q. 처음 당신이 맥 해킹에 성공했을 때는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공격이 이뤄졌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사실은 사파리가 아니라 퀵타임 동영상 프로그램을 뚫고 들어간 것이다. 왜 처음부터 퀵타임이라고 하지 않았나?


A. 처음부터 나는 어느 부분이 취약점을 안고 있는지 알았지만 의도적으로 숨겼다. 다른 사람들이 이를 악용할 것을 걱정했기 때문이다.


Q. 퀵타임은 맥 OS 뿐 아니라 윈도에서도 쓴다. 결국은 다른 운영체제도 뚫릴 수 있다는 얘기다. 다른 운영체제도 위험하다는 사실을 처음부터 알고 있었나?


A. 퀵타임을 쓰는 운영체제라면 영향을 받을 것이라 의심했지만, 당시에는 정해진 시간에 코드를 작성해야 했으므로 자세하게 조사할 여유가 없었다.


Q. 샤인 매콜리의 전화로 시작된 도전은 결국 성공을 거뒀다. 애플 맥을 해킹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무엇이었나?


A. 가장 신뢰할 만한 공격 포인트를 찾는 것이었다. 이번 애플 취약점을 보면 흔하디흔한 그런 ‘버퍼 오버플로우’처럼 간단치 않았다. 나는 공격 가능한 방법을 찾기 위해 여러 기술을 동원했다.

우리가 프로그램을 충돌하게 하는 방법을 찾더라도 그것이 취약성 공격으로 이어질지는 모르는 일이다. 따라서 여러 가지를 더 시도해보면서 메모리 공간의 특정 주소를 감염시킬 수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비로소 해킹 가능한 취약점을 찾아내는 것이다.


버퍼 오버플로우 - 보통은 쓸 수 없는 공간에 공격 코드를 덮어 씌워 시스템의 정상 작동을 막거나 제어권을 훔쳐가는 기술. 시스템을 공격할 때 가장 널리 이용되는 방식이다.


Q. 이번 대회를 치른 이후 여러 언론들과 많은 인터뷰를 가졌다. 그러면서 ‘there was blood in the water’라는 표현을 자주 썼는데, 무슨 뜻으로 한 말인가?


A. 취약성을 찾아내는 일은 쉬운 게 아니다. 물론 나는 예전에 맥 OS X와 퀵타임에서 여러 취약성을 찾아낸 경험이 있어서 이런 코드에 익숙하지만 새로운 취약점을 찾아내는 일은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 그래서인지 모르겠지만, 할바 플레이크(Halvar Flake)나 데이브 에이텔(Dave Aitel) 같은 뛰어난 보안 전문가들은 취약성을 발견하는 것을 ‘낚시’(fishing metapho)와 비교하곤 한다.

어느 날 우리는 아무 것도 낚지 못할 수도 있다. 또 어느 날은 운 좋게 월척을 잡기도 한다. 들리는 소문에 어느 강에는 고기들이 많다고 한다. 누군가 여기서 낚시를 하지 않으면 고기들은 우글우글 넘쳐날 것이다.

같은 맥락에서 내가 말한 blood in the water는 퀵타임에 다른 취약성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지난 몇 년에 걸쳐 퀵타임에서는 자바와 관련된 문제를 비롯해 여러 취약성이 발견되었다.

어떤 소프트웨어가 과거에 취약성을 가지고 있었다면 아직 발견되지 않은 취약성들이 있을 확률이 대단히 높다. 그래서 나는 퀵타임에 낚시 줄을 드리웠고 예상대로 월척이 낚였다. 그리고 여기에는 아직 고기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Q. MS 윈도와 맥 OS 중 어느 것이 보안에 강한가 하는 것은 민감한 주제다. 그런데도 너는 윈도 비스타가 맥 OS X보다 보안에 강하다고 주장해왔다.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가 있는가?


A. MS 윈도에서 보고되는 취약점을 본다면 내 주장에 공감할 것이다. 대부분이 서비스팩 2가 나오기 이전의 윈도 2000이나 윈도 XP을 공격하는 것이다. 서비스팩 2 이후는 물론 윈도 비스타에 대한 취약점은 그리 많지 않다. 이는 MS SDL(Secure Development Lifecycle)이 취약점을 효과적으로 해결해나가고 있다는 뜻이다.

반면에 맥 OS X는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취약점 보고가 꾸준히 늘어난다. 윈도 취약점에 대한 패치 숫자가 줄어드는 것과는 달리 맥 OS X 패치는 계속해서 많아지는 추세다. 나 역시 맥 OS X보다는 윈도 비스타에서 취약점을 찾는 게 더 어렵다.


SDL - MS는 오래 전부터 소프트웨어 설계와 테스트 과정에서 보안을 주요 이슈로 포함시켜놓았다. 1998년 시작된 ‘내부 보안 태스크포스’는 2000년 SWI(Secure Windows Initiative), 2004년 ‘보안 푸시’(security push)를 거쳐 SDL로 발전했다. MS 자료에 따르면, SDL 프로세스를 거친 제품은 취약점이 50% 이하로 줄어든다. SQL 서버에서 데이터베이스 취약점이 발견되지 않은 게 좋은 사례다. SDL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된 윈도 비스타도 기존 윈도보다는 취약성이 적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Q. 애플 마니아들은 맥 OS가 MS 윈도보다 훨씬 더 안전하다고 믿는다. 그 근거로 윈도에서 일어나는 보안 사고가 많다는 점을 드는데….


A. 두 운영체제 모두 취약점을 안고 있고, 따라서 둘 다 공격을 받을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한다. 다만 MS 윈도는 시장 점유율이 높아서 더 많은 공격을 받는 것이고, 이것이 상대적으로 맥 OS를 안전하게 비치게 만들었다. 스파이웨어를 비롯해 맥 OS를 겨냥한 공격이 적다고 애플 맥이 해킹에 강하다고 할 수는 없다.


A. 보안이라는 관점에서 윈도 비스타가 맥 OS X보다 나은 점은 무엇인가?


Q. 다시 말하지만, SDL 프로세스로 개발된 윈도 비스타는 소스 코드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이 크게 줄었다. 그렇다고 취약점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ASLR(Address Space Layout Randomization), MIC(Mandatory Integrity Control), UAC(user account control) 등의 기술들이 잠재적인 위험까지 완화시키고 있다.


ASLR - PC를 켤 때마다 다른 메모리 영역에 있는 중요한 시스템 파일을 읽어 악질적인 코드가 실행되지 않게 하는 기술.


MIC - 안전이 의심스러운 낮은 무결성 프로세스는 높은 무결성에 할당된 자원을 쓰지 못하는 기술. 예를 들어, 익스플로러 7.0의 보호모드는 보통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medium보다 한 단계 낮은 low로 돌아간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medium, 그렇지 않은 사이트는 low 레벨에서 작동한다는 얘기다. 따라서 설령 공격이 시작되더라도 low 레벨의 한계 때문에 시스템 전체가 영향을 받지는 않는다.


UAC - 기존의 MS 윈도가 보안에 취약했던 이유는 평소 관리자 권한으로 돌아가기 때문이었다. 이런 위험 부담을 덜기 위해 UAC는 사용자 계정으로 권한을 낮춘다. 그러다가 시스템 설정을 바꾸는 등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면 메시지를 띄워 이용자의 확인을 거친다. 현재 작업과 상관없는 관리자 권한 요청 메시지가 뜬다면 해킹 가능성이 높은 것이므로 승인을 해주지 않으면 된다.


A. 보안이라는 관점에서 맥 OS X가 MS 윈도보다 나은 점은 무엇인가?


Q. 맥 OS X의 Authorization Services는 윈도 비스타의 UAC보다 잘 만들어졌다. 비스타처럼 UAC를 꺼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을 만큼 높은 신뢰를 받는다. 맥은 어드민 유저(Admin users)라도 완전한 권한을 얻지 못하는데, 이 역시 안정성을 높여준다. 비스타의 액티브X나 RPC처럼 해커들을 유혹하는 기술을 쓰지 않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맥 OS X는 시장 점유율이 높지 않아


악성 코드 제작자들의 타깃에서 약간 벗어나 있다. MS 윈도가 집중적으로 공격을 받는 것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스스로를 강화할 기회를 여러 번 얻어왔다.

Q. 이번 해킹 대회를 통해 한국에서도 당신은 유명해졌다. 마지막으로, 본인을 소개해 달라.


A. 6개월 전까지 마타사노 보안(Matasano Security) 연구소에서 샤인 매컬리와 함께 일했지만, 지금은 독립해 금융 분야에서 보안 컨설팅을 하고 있다. 내가 컴퓨터 보안을 공부한 것은 10년 정도 지났다. 지금까지 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 보안, 정보 보안 분석 등 여러 영역을 연구해오고 있다. 그리고 나의 연구 성과는 블랙햇(BlackHat)과 캔섹웨스트(CanSecWest) 같은 해킹 컨퍼런스에서 발표된다.

지난해에는 해킹에 관한 책(원제 The Art of Software Security Testing)도 펴냈다. 소프트웨어 보안 허점을 찾아내는 기술을 다루는 내용으로 2006년 11월 에디슨 웨슬리 프로페셔널(Addison-Wesley Professional) 출판사에서 발행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www.jidigital.net/307
- - - - - - - - - - - - - - - - - - - - - -

맥을 쓰는 사람으로써, 좋은 소식은 아니군요.

사용자가 적어서 보안에 유리한 것도, 어쨋든 유리한 것이니... -_-
그리고 맥 쓰면서 액티브X 설치 안해도 되서 너무 편한데...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신고
  1. 알파걸 팬 2007.06.19 00:30 신고

    해킹하신분이 보안전문가라서 다행이네용.

    • BlogIcon 봉춘 2007.06.19 07:51 신고

      더 다행인 것은 제 맥은 별 자료 없는
      개인컴이라 해킹당 할 일도 없지요 ㅋ

  2. jacceci 2007.06.19 05:01 신고

    앞으로 맥유져가 많이 늘어나면 그럼, 공격대상이 될 수도 있다는 ... 쩝.... 그래서, 빌 게이츠가 보안성이 더 비스타가 타이거보다 더 뛰어나다라고 말할 수 있었군요...?!?!!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하라고 뜰껍니다.
이 때 자동 설치를 하지 말고 수동 설치를 합니다.
(설치파일을 받은 뒤 설치 하실 때 익스플로러 꼭 종료하세요)



그 후에 아래의 파일을 받은 뒤 실행합니다.
(익스플로러 종료 된 상태에서 실행)




'제거' 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softcamp.co.kr/scsk/

1번 - 기존에 설치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삭제 하시고
3번 - 바이패스를 설치함으로써 후에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자동으로 무시합니다.


위의 주소로 가셔서 1번과 3번만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고
  1. BlogIcon 수연 2007.06.26 20:13 신고

    음~ 잘 되는군요 ^^

출처 : http://blog.naver.com/kht6352/100038359898

네이버 블로그에 포토샵 관련 좋은 팁이 있더라.
이렇게 간단하게도 사용가능하다니...

복잡하고 어려운 팁만 좋은 팁이 아닌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1. BlogIcon busty deep throat 2007.10.13 11:44 신고

    우수한 일! 감사!

  2. BlogIcon legal driving age 2007.10.18 03:00 신고

    친구는 너의 위치의 현재 팬이 되었다!

  3. BlogIcon paingate 2007.11.08 06:34 신고

    아주 재미있는 지점. 감사.

▶ 들어가기 전에..

맥북을 쓰는 사람들(http://cafe.naver.com/inmacbook)에서
급 개최한 '쿨러 체험단 모집' 이벤트에 참가했다가 운 좋게 당첨되었네요.

허접한 글 솜씨로 사용기 아닌 사용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사용테스트를 위해 제품을 받았으며, 실제 제품판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제품상 결함이나 일부제품에만 나타나는 문제의 경우에는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으며 따로 리포트만 하겠습니다.

▶ 제품외형

• 박스개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품 구성

Main Unit, T Expansion (나에게 온 제품에는 T Expansion 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T Angle, 스크래치 방지패드, 스크래치 방지 스티커, T UP, T Hand, USB Cable, 설명서, 나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레고를 연상 시키는 -  T Hole

혹시 어렸을 적 '레고'를 가지고 놀아본 적이 있는가?
레고 처럼 끼우고 조립할 수 있는 쿨러가 있다.

구성품 중 스티커를 제외하고 모두 이렇게 홈이 나있다.
그런 놈들은 모두 T Hole 장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지어 고무패드(미끌림방지)까지 T Hole 에 장착 할 수 있다.
이런 방식이 스티커 방식보다 좋은 점은 끈적거림이 없고, 탈부착이 용이하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손목을 편안하게 - T Hand

노트북으로 오랫동안 타이핑 하다가 손목이 아파 본 기억이 있는가?
T Hand 는 당신의 손목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다.

이놈들 역시 T hole 에 장착가능하다.
장착은 아주 간단하다. 홈에 맞춰 끼우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착된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거북목 증후군 [Turtle neck syndrome] 예방하기 - T Angle

거북목 증후군이란 오랫동안 눈높이보다 낮은 모니터를 내려다보는 사람들의
목이 거북이 목처럼 앞으로 구부러지는 증상을 말한다.

이를 예방하는 방법은 모니터를 높은 위치에 두면 된다.

T Angle 이 그것을 도와줄 것 이다.


아까 말했듯이 T Angle 에도 T Hole 에 장착할 수 있도록 홈이 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요한 만큼 장착할 수 있고, 필요한 만큼 따로 구입도 가능하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를 시험삼아 장착해 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기 작은 구멍에 나사를 꽂아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정나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노트북 하단의 포트이용 - T UP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T UP' 을 장착하시면 'T UP' 사이의 구멍을 통해서 선 정리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남은 사진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끄럼 방지 패드 장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B전원 외에도 5V어뎁터와 케이블만 있으면 전원공급이 가능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끄럼방지 + 스크래치방지) 기능의 고무패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북하판 보호케이스는 알루미늄으로의 열전도를 방해합니다.
보호케이스를 해제 후 쿨링 받침대를 사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B 선도 화이트라서 맥북과 잘 어울리는 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원을 켜면, 푸른빛이 들어옵니다. 이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발열감소 효과

  • 들어가기 전에..

"어쩌구 저쩌구 상태에서 온도가 이렇더라. 졸라(?) 좋더라"
등의 말이 사용기에 있다고 해서 그것을 절대적으로 받아들여서는 안된다.

이렇고 저렇다는 것은 결국 본인이 판단해야 한다.
이 글 또한 절대적으로 받아들이면 안된다.


  • 온도 테스트

   • 온도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 환경
      CPU를 약 40~50% 를 5분 이상 사용 했을 때의 온도
      맥북 내부 팬속도 및 기타 환경은 모두 동일한 조건


## 5분정도의 영상을 5배속으로 수정했다 ##

   • 無 - 기준







   • 받침대를 사용했을 때



          약 5분 동안 평균 0.7도의 온도 감소



   • 받침대 + 팬(2200RPM - 최대속도)을 사용했을 때



          약 5분 동안 평균 1.1도의 온도감소



▶ '노트북 쿨링 시스템' 의 총평

외형적으로 아주 뛰어났다.

특히 T Hole 의 경우 사용자에게 편리한 시스템이고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구성품도 좋았다

디자인도 상당히 심플하며, 전체적인 메탈느낌이 고급스럽게 보인다.
특히 오른쪽 하단의 로고는 부담없이 잘 만들어진 것 같다.

하지만 다른 쿨러제품과 마찬가지로 외부에서 열발산을 돕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한계가 나타난다.
실제로 하판 플라스틱 부분은 눈에 띄게 시원해 진다.
하지만 내부온도는 생각만큼 감소되지 않는다.

실제로 CPU발열에 큰 영향은 주지 않았고
그나마 Heatsink 에서 CPU 보다 온도감소가 더 있었다.

결론은 쿨링시스템은 장기간 사용할 때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

휴대성에서도 약간의 문제가 있는데, 13인치 와이드 받침대를 일일이 들고 다니기는 힘들다.
짧은 거리라면 모르겠지만...
무게도 생각보다 무겁고 무게보다는 부피가 문제다.

도서관 및 독서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직접 휴대하기는 불편한게 사실이며,
보관함 및 사물함에 놔두면서 사용한다면 괜찮겠다.

개인적으로는 데탑용 노트북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소음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을 안했는데, 집에 소음측정 장치가 없다.
어느정도 소음인지는 개인의 귀 성능(?)에 따라 다를 것이고 제품뽑기에 따라 다를 것이고
주변 소음이 어느정도냐에 따라 다를 것이다.
설명서에 적혀있는 소음 정도는 15~20db 이다.


신고
  1. 키노맥 2007.06.13 14:57 신고

    잘 보았습니다. 밀착형 쿨링패드의 현실이군요. 대부분 쿨링패드로 4~5도 이상 떨어졌다면 성공이라고 하는데....ㅋ 역시...쿨북만한것이 없군요.

    • BlogIcon 봉춘 2007.06.13 18:02 신고

      맥북 하판에 구멍을 송송 낸다면
      분명 10도 이상 온도를 줄일 수 있을텐데....

      시도할 용기가......

  2. 이소행 2007.06.14 13:07 신고

    저도 오늘 이제품 받아서 쓰고 있는데요. 이상하게 USB연결하면 쿨러에 전기가 미세하게 흐르네요.
    맥북 전원을 연결하면 더 심하게 전기가 흘러요.
    혹시 님께서는 그렇지 않으신지요.ㅜㅜ;

    • BlogIcon 봉춘 2007.06.14 14:13 신고

      애초에 제품이상인듯.. 판매처의 문의하셔서 교환받으세요.

      전기가 자꾸 흘러서 사용할 수 없다고 하시면 교환해 줄 껍니다.

      정상제품에는 당연히 그런증상 없습니다.

  3. BlogIcon dealing with ex wife 2007.10.18 02:23 신고

    많은 감사 우수한 위치! 나는 너의 웹사이트를 사랑한다!

이 글은 bongchoon님의 미투데이 2007년 5월 21일 내용입니다.

신고

노다 메구미는, 모모가오카 음악대학 피아노과 3학년. 음악을 한번만 들어도 똑같이 연주할수 있는 천재적인 일면을 지녔으면서도, 악보를 읽는 것이 대단히 서투르고, 작곡자의 의도를 무시하고 연주를 해 버리기도 한다.

한편, 같은 피아노과의 4학년·치아키 신이치는, 피아노나 바이올린 연주 수준은 프로급. 지휘자를 목표로 하고 있어, 아무도 모르게 공부를 계속하고 있던 치아키는, 비행기 공포증 탓으로 해외 유학조차 마음대로 다니지 못하는 불우의 천재이다. 자기보다 실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이 해외에서 유학하는 것을 알게된 치아키는, 엘리트 전문의 피아노 교사·에토 코조에게 반항하다, 콩쿨 출장을 취소당하게 되어버린다.

그날밤, 치아키는, 연인이기도 한 성악과의 타가야 사이코와 한잔하러 나갔지만, 너무 만취해버린 나머지 약한소리를 늘어놓아, 그녀에게 버림받아 버린다.

다음날 아침, 치아키는, 쓰레기 투성이의 맨션의 방에서 눈을 뜨게 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1. 2007.06.10 14:08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봉춘 2007.06.10 14:17 신고

      '소스보기' 하시면
      Embed 태그 나와요~

      '마우스클릭' 막지 않았으니
      마우스 오른쪽버튼 누르시고 '소스보기'

  2. 2007.06.22 04:43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봉춘 2007.06.22 08:28 신고

      가능할 것 같습니다.
      편집은 텍스트에디터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http://fs.tistory.com/custom/blog/6/69331/skin/images/nodame.xml

      이 부분입니다.

    • 2007.06.22 16:39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봉춘 2007.06.22 17:02 신고

      저 같은 경우 영상이 많이 없어서
      편법으로 스킨폴더에 넣었지만

      개별영상들이 많아지면

      예를들어
      드라마A - 1화,2화,3화,4화,5화,6화는 상관없지만

      드라마A
      드라마B
      드라마C

      이렇게 되면 관리하는데에 문제가 생기겠죠?
      따로 FTP계정 하나 만드는게 좋습니다.

      oranc.co.kr 추천드립니다.
      용량 200MB에 트래픽 1GB (php,mysql 지원합니다)
      원래 무료였는데, 본인 인증한다고 휴대폰 결제로
      300원 필요하군요 -_-;;

      추천인 적는 곳이 있다면 ggpika 부탁드립니다.
      (추천인 제도는 없어진 거 같기도 하네요.)

  3. BlogIcon super taboo manga 2007.10.18 02:50 신고

    나는 너에 합의한다 이다. 그것은 이렇게 이다.

  4. BlogIcon sweet small pussy 2007.11.08 14:35 신고

    우수한 일! 감사!

  • 18일도 4시간 정도 남았군요.. 18일 발음 세게 하지마세요. 누가 옆에서 듣고 오해할수도 ㅋㅋ 오후 8시 20분

이 글은 bongchoon님의 미투데이 2007년 5월 18일 내용입니다.

신고
  • 하루 미투를 건너뛰었더니, 뭔가 허전한 이 기분은 뭐지 오후 7시 27분

이 글은 bongchoon님의 미투데이 2007년 5월 17일 내용입니다.

신고
  • 7일이네... ㅠㅠ 어제 내 생일이였는데.. 후.. 오전 12시 44분
  • 미투 요놈도 친구가 있어야 제맛인데.. 내 주위친구들은 왜 싸이 밖에 안하지...?? 친구신청 환영.. ㅠㅠ 오전 10시 21분

이 글은 bongchoon님의 미투데이 2007년 5월 7일 내용입니다.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