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Xsilmmer - 어플 정리로 용량확보

Xslimmer allows you to remove unwanted language packs in addition to architectures not necessary for your machine. This improvement dramatically increases the amount of space you will recover, unless your polyglot needs really require dozens of translations for every app in your hard disk!

불필요한 언어팩을 정리하고, UB 버전일 경우에는 Intel 이나 PPC전용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 과정에서 용량을 확보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8GB정도 절약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느정도 확보하셨는지 궁금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00MB 가 절약되었다고 나오네요. 저는 이전에 이미 정리를 해놔서... 조금 밖에 절약이....




'환경설정'창을 구경해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영어와 한국어만 Keep 으로 설정했고, 나머지는 다 Bye Bye...
일본어까지는 놔둬야 한다고 들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영어는 꼭 놔두셔야 합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랙리스트가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프로그램은 알아서 정리에서 제외시킵니다.
Architecture 에 너무 신경 안쓰셔도 될 거 같네요.




사이트 : http://www.xslimmer.com/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 쉬운 패스워드 관리.. 1passwd  (13) 2007.06.06
사파리 브라우져 폰트 바꾸기  (13) 2007.06.01
사파리 브라우져 입문기  (11) 2007.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