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울렁증 해결하기?

맥북을 처음 받았을 때 울렁증 증상은 없었다.
3주 정도 사용했을까..?

화면을 어둡게 할 때 울렁울렁 거리는 것이 느껴졌다.
항상 밝게 쓰는 지라 별상관 없었다.
.

.


어제 시스템 파일 건들이다가 시스템 완전히 맛이가서...
부팅이 안되는 상황... 시디부팅,하드웨어테스트 모든것이 안 되는 상황..
무조건 오픈펌웨어 모드로 빠지더라... 허허...

AS센터에 가야할 상황이었다.
마지막으로 해보자는 생각에 무작정 드라이버 하나 들고
맥북안에 하드디스크랑 램을 뺐다.

오호 하드디스크는 도시바 80GB
메모리는 Nanya 512 x 2 (난야메모리..?? 유명한 회사껀가..)

중요한 파일들을 PC로 옮기고 다시 메모리와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고
복원시디로 부팅하니.. 되더라.. 황당...
OS재설치 했다.

울렁현상은 생기지 않았다..

.

뭐 다른얘기도 적고 싶지만... 요지는 이겁니다.

하드디스크를 분리시켰다가,다시 장착했고
포멧후에osx를 다시 설치했다.

그랬더니 울렁증이 사라지더라...


언제 다시 재발 할지 모르겠지만
하드디스크와 울렁증이 어느정도 관계가 있을 수도 있겠군요.
그게 아니라면 os 재설치 때문에 해결 된걸까요.

하드디스크를 교체했더니 울렁증이 생기지 않았다는 얘기를 저도 여기저기서 들었는데
혹시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은 하드만 분리하고 다시 장착해 보는 건 어떨까요.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refox 빠르게 하기  (5) 2007.03.15
배터리 캘러브레이션  (0) 2007.03.14
맥용 아케이드 게임  (2) 2007.03.10